1/12 페이지 열람 중
키 성장에 도움된다는 건강기능식품과 진맥 후 짖는 성장한약 어느 것이 효과적일까요?요즘 광고도 많이 하고 관심도 많은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건강기능식품은 과연 어떤 약재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그래서 유명한 몇가지 제품(키클** 키즈시** 아이클** 롱키* 등)을 검토해보니 다음과 같은 한약재나 영양소들로 표기되어 있더군요.HTO042(황기추출물)홍삼 산약 건지황 백복령 당귀 백작약 두충 진피 맥아 등의 한약재초유 칼슘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2 B6 철 마그네슘 등 영양성분특히 요즘 HTO042라는 생소한 이름이 제품…
안녕하세요. 이번 칼럼에는 부모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예방접종에 대해 몇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예방접종을 할 때 접종 전 후로 주의할 사항과 금기 사항에 대한 문의가 자주 있는데 아래에 내용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서 관리해주세요. 아래 내용은 양방에서 일반적으로 권하는 내용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의료계의 일부 다른 주장을 수용하여 개인적인 소견으로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여 추천하는 내용입니다. 그래야 예방접종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접종 전의 주의 사항 1. 어린이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마음이 급하겠지만 한방치료를 좀 더 꾸준히 받으세요. 치료 경험상 3~4개월의 시간이 필요하고요. 치료율은 70% 이상으로 높습니다. 나머지 30%의 경우도 중도에 치료를 포기하거나 아이가 치료의지가 전혀 없거나 복약을 게을리 한 경우가 많습니다. 꾸준히 성실히 치료하면 반드시 좋아집니다.대표적인 양약으로 방광근, 방광경부, 중추 신경계에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미프라민(Imipramine, 항우울제의 일종)이나 항이뇨홀몬제를 잠자기 전에 먹입니다. 이러한 약의 효과는 드라마틱하여 먹는 날부터 오…
[비밀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야뇨증이라고 함은 낮에 깨어 있을 때는 소변은 잘 가리고 수면 중에 못가리는 경우를 말하는데(주 2회 이상 3개월 이상) 그 기준을 만5세(60개월)로 합니다. 따라서 지금은 의학적으로 야뇨증에 해당되는 나이는 아닙니다만 상태가 가볍지 않아, 최소한 4돌 이후로는 1차적인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면 중에 소변을 가리지 못하는 것은 야간에 분비가 많이 되어야 할 항이뇨호르몬이 적게 분비되고 방광에 소변이 찾을 때 척수를 통해 뇌로 전달되어 자다가 일어나야 하는데 신경 활동이 미숙해서 수면각성장애를 …
[비밀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만약에 야뇨증 전문 한의원이었다면 뭐라 말씀드릴 것은 없네요. 하지만 저희 한의원에 야뇨증 치료를 받는 아이들의 효과를 봐서는 말씀하신 그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약 70% 정도의 완치율을 보이고 나머지도 개선되었으면 되었지 나빠지는 경우는 한 케이스도 없으니까요.어쨋든 당장 한방 치료의 신뢰를 갖지 못한다면 양방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 전문가 칼럼이나 FAQ에서 말씀드린 양방치료의 문제점들도 알고 치료를 받도록 하세요. 양방치료는 약의 부작용 등을 감수하고 1년을 복용해도 완치될 확율은 40%…
[비밀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모유의 질이 좋으려면 엄마가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엄마가 적절한 영양섭취를 하지 않으면 모유의 영양분도 떨어지고, 엄마의 영양분을 뺏어 가는 것은 아니지만 엄마의 건강에도 좋을 수는 없지요. 모유의 질과 양을 높이려면 영양이 충분한 고른 균형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과 질은 특히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이 많은 녹황색 야채와 뿌리 채소, 해조류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철 식품을 잘 드시고 야채, 곡물, 육류나 생선을 2:4:1로 하시고 육류보다는 생선(등푸른 …
[비밀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