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찬일 한의원

한방칼럼

여름휴가를 향한 단기간 한방다이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의원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4-06-11 11:52

본문

여름휴가를 향한 단기간 한방다이어트! [원주 단구동 전찬일한의원 다이어트한약]

 

여름은 다이어트가 필요한 계절이지만 또한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아무래도 옷이 짧아지고 얇아지기도 하고, 여름 휴가 때 지금보다 나은 몸매로 사진을 찍고자 한다면 살 빼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지요. 여름은 땀도 많이 흘리고 해가 길어지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므로 기초대사량이 더 필요해지고 체중을 줄이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이럴 때 한약의 힘을 빌린다면 건강을 지키면서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비만에서 탈출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건강입니다. 비만을 통해 높아지는 각종 질병 확율은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많지요. 만병의 근원이란 말이 그래서 나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도 찾고 뱃살도 빼고, 외모도 멋있어진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최상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도 있잖아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저희 전찬일한의원은 통기체감 다이어트를 통해 근육양은 최대한 유지해 기초대사량을 지키면서, 체지방 위주로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이렇게 살을 빼고 나면 쉽게 요요가 오지 않습니다. 원푸드나 단식 같은 다이어트는 체중이 단기간에 줄어도, 그게 체지방으로 빠진게 아니라 근육과 수분이 빠져나가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요요가 바로 오게 됩니다. 또한 심각한 영양 불균형과 함께 탈모, 생리불순, 변비, 피부노화 등을 초래하게 됩니다.

 

통기체감 다이어트는 기혈소통을 돕고 노폐물을 해독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면서 살을 빼는 건강증진 한방다이어트입니다. 통기체감선식이나 청이장으로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하고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힘들지 않고, 숙변이나 노페물을 해독 배설하기 때문에 몸이 가벼워지고 머리가 맑아집니다.

 

각오하고 원장님 지시대로만 하면 힘든 운동과 부작용, 요요 없이 반드시 뺍니다.

 

1. 통기체감(환약) : 식욕억제, 지방분해에 가장 중요한 처방

2. 아비단(특별 조제된 보조식, 환약) : 비타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지방대사를 돕고,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지 않으며, 흡수율을 낮추어 운동을 많이 못해도 효과적으로 살이 빠지고 요요가 일어나지 않는 체질로 만듭니다.

3. 청이장(과립제) : 아비단과 함게 허기를 줄이고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해결, 복부지방제거에 효과적이므로 반드시 복용.

 

아침 : 체감환, 아침식사 (저지방우유, 과일 조금)

점심 : 체감환, 점심식사 (1/2 공기, 흰쌀밥×)

저녁 : 체감환 + 아비단, 30분 후 청이장(결식 또은 고단저탄 대용식)

 

비만도와 나이에 따라 다른데 평균 자기 체중의 8%(체중이 많이 나가고 젊으면 10% 정도까지)4주에 뺄 수 있습니다. 2주분 단기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진료비, 검사비 모두 포함 18만원입니다. 전화 상담 후 방문해보세요.



[첨부 이미지파일 설명]

1. 첫번째 인바디 결과지

올해 3월 9일에 저희 한의원에서 통기체감 다이어트를 시작한 68세 여자 환자입니다. 체중이 근래 3~4년간 13kg이 늘었으며,  체지방율이 상당히 높았고 연세가 많아서 쉽지 않은 다이어트였지만 본인의 의지가 강하고 근골격계와 고혈압 등 건강 상 적신호가 들어와 한방 다이어트를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그렇다고 평상시 식사량이 많지 않고 운동량은 적은 편이었습니다. 


​2. 두번째 인바디 결과지

약 4주간 체중 6.2kg을 온전히 체지방으로만 감량하였습니다. 다시 약 4주뒤 총 체중은 8.9kg이 감량되었으며, 이중 7.5kg이 체지방으로 감량되었습니다. 근골격양은 0.6kg만 감소했으면 체지방 위주로 감량하여 체형이 이뻐지고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이 상당히 줄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역시 유지하면서 쉽게 요요가 생기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였습니다. 근골격계 증상 및 고혈압 또한 개선되어 상당히 만족해하였습니다. 이 환자는 지도하는대로 나이와 질병에 맞는 적절힌 식이조절과 저강도의 유산소 운동(1시간 걷기와 약간의 근력운동)만 하였는데도 통기체감환의 복용으로 이러한 만족한 결과를 얻게 된 것입니다. 다른 환자분들의 케이스도 유사하며, 저 연령에서도 충분히 가능한데 젊은 나이라면 단기간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